Windows 95/98/98SE/Me를 위한 Tardis 2000 v1.5 환경 설정법

 

Tardis 2000 v1.5 소개

Tardis 2000 v1.5쉐어웨어이며 인터넷에 있는 타임서버로부터 표준시각 정보를 받아 PC나 서버의 시각을 표준시각으로 유지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와 유사한 프로그램으로 YATS32란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쉐어웨어와는 다르게 Tardis 2000 v1.5는 라이센스 키를 입력하는 곳이 없습니다. 즉 등록을 하지 않아도 광고가 나온다거나 사용에 제약을 두거나 하지 않은 프로그램입니다. 라이센스 키를 입력하는 곳을 만들지 않은 이유를 Tardis를 만든 사람들은 이렇게 설명합니다. "라이센스 키는 곧 크랙킹되고 정식 등록 사용자만 피해를 본다." 따라서 Tardis 는 자발적인 등록을 원합니다. 사용해 보시고 정말 이 프로그램이 자신의 업무에 도움이 되면 그때 등록하세요.

 

Tardis 2000 v1.5 설치법

 

Tardis 2000 v1.5 설정법

 

 

 

 

 

 

구름모양 아이콘 옆의 네모난 상자 모양이 타디스 아이콘입니다.

 

Tardis 2000 과 방화벽

 

Tardis 2000 v1.5 제거법

더 이상 Tardis 2000 v1.5 가 필요없으면 시스템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탐색기등에서 해당 파일을 강제로 지우면 시스템이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위에 언급한 방법으로 제거해야 합니다.

 

확인방법

시스템 리부팅이 끝나면 전국 어디서나 지역번호나 국번없이 전화 116을 건 후 1 번을 눌러 자신의 컴퓨터 시계 시각과 대한민국 표준시를 비교해 본다. 자신의 현재 컴퓨터 시각은 이곳을 누르면 알 수 있다.

표준시간에 관심이 많은 분은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시간 주파수 연구실 사이트를 방문해본다.

이대부속 초등학교 타임 서버인 NTP.EWHA.NET은 대한민국에서 컴퓨터의 시각을 대한민국 표준시 (KST)와 동기시키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공개되어 있습니다. NTP (Network Time Protocol)를 이용, NTP.EWHA.NET을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본인의 email 주소와 해당 서버의 도메인 네임이나 ip 주소 및 자신의 운영체제 종류를 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귀하가 보내주시는 서버 정보는 타임서버를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PC와 서버의 표준시각 설정법 홈으로 가기]

You are the  th visitors at this page since June 15, 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