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비트용 Windows Vista / 7 / 8 / 10을 위한 Tardis 2000 v1.6 환경 설정법

 

주의 !!
32 비트용 Tardis 2000 v1.6을 설치하기에 앞서 자신의 PC 나 서버의 현재 설정된 표준시간대를 확인한다. 자신의 컴퓨터가 대한민국 안에 있을 경우 표준시간대를(GMT+09:00) 서울로 맞추고 해외에 있을 경우 그 지역의 해당 표준 시간대를 설정해야 정확한 시간 동기가 이루어진다. 표준 시간대를 맞추는 법은 윈도우 7 / 8 32 비트인 경우 시작 -> 제어판 ->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으로 가서 표준 시간대를 맞춘다.


32비트용 Tardis 2000 v1.6 소개

32비트용 Tardis 2000 v1.6은 쉐어웨어이며 인터넷에 있는 타임서버로부터 표준시각 정보를 받아 PC나 서버의 시각을 표준시각으로 유지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와 유사한 프로그램으로 YATS32란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쉐어웨어와는 다르게 32비트용 Tardis 2000 v1.6은 라이센스 키를 입력하는 곳이 없습니다. 즉 등록을 하지 않아도 광고가 나온다거나 사용 기간이 정해져 있는 등 사용에 제약을 두거나 하지 않은 프로그램입니다. 라이센스 키를 입력하는 곳을 만들지 않은 이유를 Tardis를 만든 사람들은 이렇게 설명합니다. "라이센스 키는 곧 크랙킹되고 정식 등록 사용자만 피해를 본다." 따라서 Tardis 는 자발적인 등록을 원합니다. 사용해 보시고 정말 이 프로그램이 자신의 업무에 도움이 되면 그때 등록하세요.

32비트용 Tardis 2000 v1.6은 컴퓨터에 설치 후 시스템 재부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개인용 PC는 물론이고 아무때나 재부팅이 곤란한 윈도우 운영체제가 설치된 운영중인 서버에 설치할 때도 대단히 유리합니다.

 

32비트용 Tardis 2000 v1.6 설치법

    주의!! 반드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해야 합니다.

 

32비트용 Tardis 2000 v1.6 설정법

    시작 -> 제어판 ->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윈도우 7 인 경우) 으로 가서 Tardis 2000 아이콘을 더블클릭해 Tardis 2000 설정화면을 띄운 후 초기화면에서 Clear All 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초기화면이 나온다.

    Clear All 을 선택하는 이유는 타디스가 기본값으로 가지고 있는 NTP Pool 타임서버에서 시각 정보를 가져오는 것보다 국내 타임서버에서 시각정보를 가져오는 것이 네트워크 경로상 빠르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필요없는 외국 타임서버 정보를 지우기 위함이다.

 

 

 

 

 

 

 

Tardis 2000 과 방화벽

    간혹 사내 혹은 개인이 설치한 방화벽이 Tardis 2000 이 외부 타임서버와 NTP(Network Time Protocol)를 이용 표준시각정보를 가져올 때 사용하는 UDP 포트 123 번을 막아 시간 동기화 프로그램의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UDP 포트 123번을 열어달라고 요청하세요. 사내 방화벽 운영상 도저히 UDP 포트 123번을 열어놓지 못할 경우 HTTP 프로토콜을 이용한 시간 동기방법이 있습니다. HTTP 프로토콜을 이용한 시간 동기 방법은 이곳을 참조하세요.

    참고로 Tardis 2000 NT가 외부 타임서버에서 표준시각을 가져올 때 사용하는 연결별 프로토콜과 사용하는 포트번호등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SNTP/NTP 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표준시각정보를 외부에서 가져올 경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ardis SNTP connection

    Tardis time connection

    Tardis daytime connection

    Tardis HTTP connection

    Protocol: UDP
    Direction: Outbound
    Remote Port(s): NTP (123)
    Action: Allow It

    Protocol: UDP
    Direction: Inbound
    Remote Port(s): NTP (123)
    Action: Allow It

    Protocol: UDP
    Direction: Outbound
    Remote Port(s): Time (37)
    Action: Allow It




     

    Protocol: TCP
    Direction: Outbound
    Remote Port(s): Daytime (13)
    Action: Allow It




     

    Protocol: TCP
    Direction: Outbound
    Remote Port(s): HTTP (80)
    Action: Allow It




     

     

 

Tardis 2000 v1.6 제거법

더 이상 Tardis 2000 NT v1.6 이 필요없으면 프로그램 제거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확인방법

시스템 리부팅이 끝나면 전국 어디서나 지역번호나 국번없이 전화 116을 건 후 1 번을 눌러 자신의 컴퓨터 시계 시각과 대한민국 표준시를 비교해 본다. 자신의 현재 컴퓨터 시각은 이곳을 누르면 알 수 있다.

표준시간에 관심이 많은 분은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시간 주파수 연구실 사이트를 방문해본다.

이대부속 초등학교 타임 서버인 NTP.EWHA.NET은 대한민국에서 컴퓨터의 시각을 대한민국 표준시 (KST)와 동기시키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공개되어 있습니다. NTP (Network Time Protocol)를 이용, NTP.EWHA.NET을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본인의 email 주소와 해당 서버의 도메인 네임이나 ip 주소 및 자신의 운영체제 종류를 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귀하가 보내주시는 서버 정보는 타임서버를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PC와 서버의 표준시각 설정법 홈으로 가기]

You are the  th visitors at this page since June 15, 2001.